본문 바로가기
돈공부

미국기업 페이스북(Facebook Inc.)의 역사, 전망, 기업철학

by 땡큐벨라 2023. 4. 9.
728x90
반응형

페이스북(Facebook Inc.)기업의 역사

페이스북은 2004년 2월 4일 마크 주커버그를 비롯한 하버드 대학생들에 의해 창립되었습니다. 초기에는 하버드 대학교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나중에 다른 대학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2005년 8월, 페이스북은 미국 전역에 서비스를 확장하고 고등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방했습니다. 2006년 9월, 페이스북은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기업 및 조직들도 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습니다.
2007년, 페이스북은 마케팅 도구 및 소셜 미디어 분석 기능을 포함한 광고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이후로도 광고 및 마케팅 도구의 개발과 함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왔습니다.
2012년 5월, 페이스북은 NASDAQ 상장을 신청하였으며, 2012년 5월 18일 NASDAQ에 상장되었습니다. 상장 후에는 Oculus VR, WhatsApp, Instagram과 같은 기업을 인수하며 기업 확장에 주력했습니다.
2015년 8월, 페이스북은 인공지능 개발을 위해 인공지능 스타트업인 Wit.ai를 인수했습니다. 이어서 2016년 4월, 페이스북은 인공지능 개발에 특화된 컴퓨터 비전 기업인 FacioMetrics를 인수했습니다.
2018년 3월, 페이스북은 데이터 분석 회사인 Cambridge Analytica와의 데이터 유출 사건으로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은 데이터 보호 및 프라이버시 강화에 대한 노력을 강화하였습니다.
현재 페이스북은 세계 최대 규모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매일 수억 명의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기업전망

 페이스북은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성장하며 현재도 다양한 유망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그 중 일부입니다.

메타버스는 가상 혹은 현실 세계를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공간에서의 노동, 교육, 쇼핑, 문화 생활 등을 가능케 하는 기술이다. 최근 페이스북은 메타버스 분야에 집중하여 Oculus Quest 2 VR 헤드셋 등을 출시하고, 이를 활용한 가상 현실 미팅 도구나 가상 공간에서의 광고 서비스 등을 개발하고 있다.
 셀프서비스 광고는 페이스북 광고를 직접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광고주들은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은 이를 통해 광고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광고 분야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큰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페이스북은 이에 대한 광고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e커머스 페이스북은 쇼핑 및 판매를 위한 기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e커머스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을 활용한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소셜 쇼핑 기능, 온라인 상품 판매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쇼핑 분야에서의 성장 가능성이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인공지능 페이스북은 이미지, 음성, 언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이를 활용하여 자동화 된 콘텐츠 모니터링, 언어 번역, 이미지 인식 등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이미지 기반 검색 기능, 음성 인식 챗봇 등이 있다.
페이스북의 메신저 앱은 대화, 비디오 통화, 그룹 채팅 등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앱은 모바일과 데스크톱 어플리케이션으로 제공되며, 20억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메신저 앱은 개인 채팅과 그룹 채팅을 모두 지원합니다. 사용자는 대화 상대를 선택하고, 텍스트, 이모티콘, 스티커, GIF, 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및 음성 통화 메신저 앱은 영상 및 음성 통화 기능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카메라와 마이크를 사용하여 대화 상대와 얼굴을 보며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스크린 쉐어링 메신저 앱은 스크린 쉐어링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자신의 화면을 대화 상대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봇 기능 메신저 앱은 봇 기능도 지원합니다. 사용자는 봇과 대화하여 특정 작업을 수행하거나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메신저 앱은 사용자의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대화를 암호화하거나, 채팅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신저 앱은 스팸 메시지 및 악성 코드 등을 차단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비즈니스 채팅 기능 페이스북은 최근에 메신저 앱에서 비즈니스 채팅 기능도 추가하였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비즈니스와 채팅을 나눌 수 있으며, 주문, 예약, 지불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는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새로운 판매 채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페이스북은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페이스북의 전망은 아주 밝습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 수익 성장 페이스북은 광고 수익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회사입니다. 광고 수익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새로운 광고 형식 및 기술의 개발을 통해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최근에는 새로운 비즈니스 채팅 기능 등을 도입하여 비즈니스 측면에서의 수익을 증대시키고 있습니다.
사용자 증가 페이스북은 현재 약 30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히 사용자 수를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메타버스(Metaverse)에 집중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고 있으며, 메타버스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를 유입하고 이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술 혁신 페이스북은 인공지능,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의 기술 분야에 집중하여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경쟁 업체와의 차별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업 분야 개척 페이스북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 분야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상현실 분야에서는 오큘러스(Oculus)와 같은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메신저 앱 등을 활용하여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시장목표는 사용자 증가, 수익 증대, 기술 혁신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는 것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미래 기술 분야에 집중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고 있으며, 메타버스 시장에서의 선점과 지속적인 개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기업철학 

페이스북은 소셜미디어 기업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이용자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용자들은 페이스북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접하고, 소통하며, 교류하며, 공유하며, 이를 통해 다양한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서 적극적으로 혁신하고 발전하며, 이를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정신은 우리에게 다음과 같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페이스북은 변화하는 시대에 빠르게 대응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와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도 빠르게 적응하고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개인과 커뮤니티의 연결 강화: 페이스북은 다양한 사람들과 연결되어 소통하고 교류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입니다. 이는 우리가 다양한 사람들과 연결되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서로에게서 영감과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공유와 협력의 가치 인식: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이 정보와 소식을 공유하고, 서로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다른 이들과 공유하며, 서로 협력하여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가치를 인식하게 해줍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세: 페이스북은 "Move Fast and Break Things"라는 기업 철학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시도하며, 실패를 통해 배우며 성장하는 문화를 추구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자세는 우리가 실패와 위험을 감수하며 새로운 시도를 하며, 이를 통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Move Fast and Break Things"는 페이스북의 공식 기업 철학 중 하나로, 기업 내에서 실패와 위험을 감수하며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을 장려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 철학은 페이스북이 처음 설립된 시기부터 적용되어 왔습니다. 마크 주커버그(Mark Zuckerberg)는 처음부터 페이스북을 개발할 때 실험적이고 실패를 감수하는 자세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자세는 페이스북의 성장에 큰 기여를 했으며, 페이스북의 사상적인 가치로 자리 잡았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세는 우리가 새로운 아이디어나 시도를 할 때,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며, 그 실패에서 배움을 얻어 성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우리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고, 실패를 통해 배움을 얻어 성장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또한, 이러한 자세는 우리가 현대 사회에서 필요한 창의성과 혁신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새로운 시도와 실패를 통해 우리는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더 나은 삶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세는 무작정 시도하는 것이 아니라, 실패를 분석하고 그것으로부터 배움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실패를 반복하지 않고,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